Godot 에서 해상도 화면 비율 유지하는 방법.

화면 비율 설정.
화면 비율을 유지한채 윈도우 창 사이즈를 변경하는 방법. 

아래 예의 해상도는 FHD 1920 1080.

- Project Settings에서 다음 항목들을 설정합니다.
Display > Window > Viewport Width: 1920
Display > Window > Viewport Height: 1080
Display > Window > Mode: "windowed"
Display > Window > Stretch Mode: "viewport"
Display > Window > Stretch Aspect: "keep"


- 윈도우를 마우스로 사이즈 조절할때 비율을 유지하는 코드.

var window_size = Vector2i(1920, 1080)  # 초기 해상도 설정

func _process(_delta):
    if DisplayServer.window_get_size() != window_size:
        var window_w = DisplayServer.window_get_size().x
        var window_h = window_w / 16.0 * 9.0
        
        DisplayServer.window_set_size(Vector2i(window_w, window_h))
        window_size = DisplayServer.window_get_size(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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